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건 ‘라우드소싱’이라는 플랫폼입니다. 저도 이 플랫폼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하기도 했고 크래딧도 받아 현금으로 바꿔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참가 작품은 본인 포트폴리오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를 보다 보면 기간이 짧은 콘테스트가 많기에 깊게 고민하지 않고 가볍게 치고 빠질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의 목차입니다.
1. 라우드소싱이란?
2. 참여 방법
3. 현금 인출 방법
1. 라우드 소싱이란?
라우드소싱은 다양한 기업들이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입니다. 20만 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활동 중이며,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용됩니다. 특히, 공공기관의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라우드소싱은 공정하고 투명한 콘테스트를 통해 의뢰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얻고, 디자이너는 자신의 실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참여 방법
참여 방법 설명을 돕기 위해서 현재는 종료된 콘테스트인 우체국 감사카드 콘테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공모전을 요약해보면 대략 이렇습니다.
-우체국 축하카드 디자인 공모전-
주최: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목적: 다양한 우체국 축하카드 디자인 개발
공모 주제: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드 디자인
응모 자격: 제한 없음, 누구나 참여 가능
응모 기간: 2024년 5월 20일 ~ 2024년 6월 20일
상금: 총 보다 보면 (1등 200만원, 2등 100만원 등)
결과 발표: 2024년 7월 10일
심사 기준: 창의성, 디자인 완성도, 주제 적합성
이 콘테스트의 경우는 선호하는 디자인을 따로 골라두지 않았지만 대부분은 이렇게 선호하는 스타일을 올려둬서 작업 시에 훨씬 수월합니다.
보통 작업물을 올릴 때는 하나의 긴 패널로 작업해서 첨부합니다. 가로사이즈를 지정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시각디자인 분야가 아니더라도 디자인 관련 분야로 취업할 땐 폭넓게 생각하고 다양한 방향의 디자인을 할 줄 아는 사람을 선호하는 회사들이 많다고 합니다.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콘테스트를 골라서 참여해보며 경험도 쌓고 포트폴리오도 채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단계 의미지 : 틈새 > 실력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어 모의고사에서 비문학에 발목 잡히는 학생들을 위한 고등 비문학 경제 용어 수업 - 경제 <pt.1> / 인플레이션 / 디플레이션 / (5) | 2024.11.08 |
---|